자동차 금속필름 선팅(틴팅) 사용기

Posted by 쌍수
2018.07.18 14:29 Car Life

지금까지 여러대의 차량을 탔지만 차량에 시공하는 썬팅지(틴팅) 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습니다.

보통 차량구매시 해주는 제품 아니면 저렴한거 위주로 사용했습니다.


선팅에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첫째가 태어나면서 애들한테 가는 자외선이 안좋다는걸 알았고, 선팅보다는 원천차단을하자해서 커튼을 부착해 달고 다녔었습니다.

하지만 애가 크면서 밖을 보고싶어하고~ 답답해해서 그것도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출고하면서 좀 괜찮은 선팅(틴팅)을 해보자하고 전문가에게 조언도받고,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금속필름이 자외선 차단에 좋다는 말에 고민끝에 솔라가드 금속필름으로 시공을 했습니다.

솔라가드에서도 여러가지 제품이 있는데, 너무고가는 부담스럽고 그나마 무난한가격의 새턴으로 전후면 모두 시공을 했습니다.




금속필름은 전파가 잘 터지지않아서 스마트폰네비도 잘 안되고, 하이패스도 인식율이 떨어진다고해서 걱정을 하였는데, 막상 시공을하고보니 하이패스 인식도 잘되고 네비 gps도 잘 터지고 있습니다.

만약 금속필름으로인해 전파가 잘 터지지않으면 gps재방사기를 설치하면 된다고하네요.



사용기를 말하자면,
우선 자외선 및 열차단부분에서는 만족스럽습니다. 굉장히 고가의 필름을 사용해본적은 없지만, 지금까지 써온 필름중에는 가장 열차단이 잘 되는것 같습니다. 햇빛이 비칠때 눈부신건 어쩔수없으나 대시보드를 만져보면 확실히 덜 뜨거운듯 합니다.

색상은 기본적으로 녹색빛이고, 비추어지는 빛에 따라 색상이 달라집니다.



지는 노을에 비친 창은 이런색을 보여줍니다. 사진으로는 안이 아예안보이는것같지만, 가까이가서 보면 안이 보입니다.



이른아침 햇빛에는 이런색상도 보이네요. 유리자체의 재질에따라서도 같은필름을 시공했을때 색상이 다르다고 합니다.



실내에서의 시인성도 비금속필름 어두운것보다 훨씬 좋은편입니다. 다만 밖에서 반사되기때문에 문을닫고 백미러를 보았을때 각도에따라 유치랑이 반사되어 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필름이 두꺼워서 그런지, 시공후에 불량이 조금 보이네요. 처음에 안보이던 부분이 나타나기도하고. 그렇습니다.

우선 위 필름은 10년보증이고, 소비자의 과실을제외한 시공불량은 처리해준다고 하네요. 저도 측면선팅은 모두 재시공을 예약해둔 상태입니다.



    • 다현아빠
    • 2018.07.18 15:26 신고
    칼라 죽이네예~ ㅋ
    • 2018.07.22 20:25
    비밀댓글입니다
    • 2018.07.22 20:40
    비밀댓글입니다
    • 2018.08.24 17:06
    비밀댓글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